티스토리 뷰




남북경협 수혜단지이자 급행노선 수도권 역세권 단·지로 주목 받고 있는 파주시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에 대한 소식 모델하우스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전반적인 사항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자세한 안내는 대표번호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 동안 부동산 가격이 보합세를 보여왔던 문산역 메트로스카이가 자리한 이 지역은 남북화해무드가 형성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외면시 되어 왔던 파주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감돌면서 부동산 가격도 상승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있는데다 경기도 전체 아파트 시세인 3.3제·곱미·터당 1106만원보다 크게 못 미치는 수치인 3.3제·곱미·터당 600만원 대 아파트 파주시 문산읍에 우뚝 솟을 파주 문산역 메트로스카이가 등장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파주 문산역 메트로스카이가 자리한 곳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일대로 오피스텔을 포함한 (지하) 5층~(지상) 28층, 총 702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59제·곱미·터형 공동주택 312가구와 오피스텔 390실이 공급된다고 합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초고층 아파트 경쟁이 붙으면서 스카이라인이 바뀌는 도시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단지들은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돼 언제나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초고층 아파트들은 대체적으로 용적률을 많이 적용 받을 수 있는 준주거지역이나 상업지역 등에 주상복합아파트로 지어진다고 합니다. 이 지역들은 타지역에 비해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도 풍부한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설사들은 단순히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홍보효과도 극대화하기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특히,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와 같이 도심의 마천루인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들은 유동인구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만큼 건설사들이 거는 기대감도 높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건설사들은 초고층 아파트에 더욱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차별화되고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최고급 마감재와 첨단 보안시설, 다양한 커뮤니티 등을 적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문산역 메트로스카이 처럼 초고층아파트는 건설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등이 모두 집적되므로 일반아파트에 비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또,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조망권 확보가 유리하고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주택수요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점 속에 문산역 메트로스카이는 3.3제·곱미·터당 (평균) 공급가격이 6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주변단·지보다 입지조건도 좋고 신축단·지 임에도 공급가격은 주변시세보다 낮게 책정됐다고 합니다. 





아시겠지만 이제 수도권 내 부동산시장에서 1억원 대 아파트를 찾아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가격이 해마다 천정부지로 오르고 전셋값도 급등하면서 수도권 내 서민들의 보금자리도 서서히 사라지고 있는 것 입니다.





실제, KB국민은행 부동산 자료로 수도권 아파트의 높은 가격을 쉽게 추정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KB주택가격동향에 규모별 APT매매(평균)에 따르면 `경기도 (평균) 아파트 중·소·형(전/용 42~68제·곱미·터) 중위값`이 2억4200만원(7월 기준)에 달했다고 합니다. 전셋값도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동일면적의 전셋값 중위값은 1억7902만원으로 1억8000만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 1억원 대 아파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던 용인시 처인구나 여주, 이천, 연천 등에서도 이제 1억원대 아파트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수도권의 주택가격이 요동치면서 서민들의 삶은 더욱 고달파지고 있다고 합니다. 전셋집마저 구하기 쉽지 않아지면서 비싼 주거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월세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가운데, 경기도 전셋값으로도 충분히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나면서 주택수요자들의 시선이 파주시 문산역 메트로스카이 이곳으로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권 지역의 교통망이 점차 확대되면서, 서울보다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곳들이 늘어나고 특히, 급행노선이 있는 수도권 역 주변 단·지들은 지역 내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천지·하·철 1호선 급행역인 부평역에서는 33분이면 도착하는 등 서울에서 왠만한 지하철 노선 이용하는 소요시간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 급행열차를 잘 이용하면 경의중앙선 급행역인 문산역에서 상암역까지 36분, 홍대입구까지 40분이 소요되는 등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에서도 서울에 거주하는 것 못지 않게 출·퇴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문산 메트로스카이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파주 문산역 메트로스카이는 도보 1분이 소요되지 않는 곳에서 경의중앙선 급행역인 문산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특급 역세권 단지라고 합니다.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에서 이용이 수월한 경의중앙선 문산역은 문산-금촌-금릉-운정-탄현-일산-백마-대곡-행신을 통과해 상암-홍대-공덕-용산을 잇는 황금노선으로 서울권역까지 진입하는데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물리적인 거리가 있지만 우수한 교통망 덕분에 접근 시간은 서울권 내에서 움직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의 교통여건은 추가적으로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2020년 개통예정인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임진각에서 상암DMC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수도권 주요 도시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SRT(수서발고속철도)도 경의선 최북단역인 파주 문산역까지 운행할 계획에 있어 대중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어린자녀들의 등하교가 안전한 주거단지 문산역 메트로스카이라고 합니다. 자녀들의 안전사고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층은 초·등학·교 위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 있다고 합니다. 문산역 메트로스카이 이른바 초품아 단·지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와 같이 주거지 근거리에 학교가 위치해 있으면 도보로 이용하는데 부담이 없으며 안전사고나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또 학교 주변에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이 적용돼 숙박업소나 기타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만한 요소가 배제되어 있어 통학환경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문산역 메트로스카이처럼 초·등학·교 인근 단·지들의 경우 부지가 한정되다 보니, 선호도가 높아 주택가격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향후 가치 상승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지 인근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 산업단지가 입주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등 파주 문산역 메트로스카이 단기간 내 완판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문산역 메트로스카이 모델하우스는 파주시 경의로에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발 빠르게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