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호선 병점역 역세권 입지 !

2천6백6십6가구 대단지 아파트 !

스마트폰 앱 활용한 첨단 라이프 스타일 완성 !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금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대에 들어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제·곱미·터, 총 2666세대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의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59제·곱미·터 218세대 △75제·곱미·터A 246세대 △75제·곱미·터B 200세대 △84제·곱미·터A 1310세대 △84제·곱미·터B 218세대 △84제·곱미·터C 329세대 △105제·곱미·터 142세대 △134제·곱미·터P 3세대 등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0%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1호선 병점역 역세권 아파트 단지로 교통과 자연환경 여기에 편의시설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 받으실 수 있는 곳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1호선 급행열차 정차역인 병점역에 근접해있어 교통 환경이 좋다고 합니다.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이 두 정거장으로, 평일 급행 기준 용산역에 50분대에 이동가능하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로부터 7km이내에 경부고·속도로 동탄IC,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 등이 위치해있어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 도심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자연환경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단지 서측으로 황구지천, 남측으로 삼미천이 흐르고 있으며, 남쪽으로 독성산, 북서쪽으로 성황산 등이 위치해있어 도시조경 및 주거 쾌적성이 높다고 합니다. 단·지로부터 3km 이내에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근린(공원)인 화산생태공원, 화산체육공원 등이 있어 도심 속 여가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교육시설 및 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이라고 합니다. 단지 남측 인접구역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동측으로 복합교육문ㆍ화시설인 유앤아이센터가 위치해 있어 교육시설 접근이 용이하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의 생활편의 시설로는 홈플러스 병점점이 있다고 합니다. 단지 동측 인접구역에는 병점복합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약 37만6000제·곱미·터 부지에 공동주택, [상업시설] 및 업무, 지원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로 구성돼 있다고 합니다.




4Bay [판상형] 설계, [팬트리] [수납공간], 첨단시스템 등 공간효율을 높인 특화설계가 돋보이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전 세대가 정남, 남동향으로 배치되며,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통풍)을 극대화한 설계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전 평형 드레스room 및 [팬트리]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인다고 합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의 전 세대 주방은 ‘ㄷ’자 구성으로 효율적인 주방 기능 및 동선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입·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의 크기를 확대하여 최대 2.5m의 광폭 주·차장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HDC IoT 시스템과 친환경 에너지 절감기술이 적용된 아파트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IT 첨단기술을 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되어 있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등을 통해서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입·주민은 주거공간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