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정역] 마곡 파인시티 홍보관 오시는길





연이은 호재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강서구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마곡 파인시티 홍보관에서 안내 드립니다. 마곡지구 파인시티 전반적인 사항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부분은 대표번호 이용하시면 정확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남, 잠실의 부동산 시장이 재건축 규제 등의 영향으로 다소 침체된 가운데 마곡 파인시티 자리하고 있는 강서구가 연이은 호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 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 중인 강서구는 그 동안 좋은 입지에도 저평가가 이어져 다소 아쉬움이 있었지만 최근 마곡지구 조성을 계기로 한층 탄력을 받은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마곡 파인시티 마곡지구 내에는 LG전자, 롯데 등 31개 기업이 (입주)를 마친 상태이며 향후 코오롱, 이랜드 등 105개 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입주)를 완료한 단·지만도 14개 단·지 9천715세대에 달하며 이는 마곡지구 조성 사업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계속해서 늘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서울시가 마곡산업단·지의 미매각 부지 11만795제·곱미·터를 R&D 융복합 혁신거점으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R&D 융복합 혁신거점 조성을 통해 강소 기업 (입주)부터 창업, 특허·법률·마케팅 지원, 연구인력 육성까지 종합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10만 개 일자리 집적이라는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50만제·곱미·터 규모에 달하는 세계적 수준의 보타닉 공원 서울 식물원 조성과 2020년 LG아트센터 완공 등의 계획이 속속 구체화되면서 마곡 파인시티 입지한 강서구가 서울 서남권 중심 도시로 도약하리라는 기대감이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또한 마곡 파인시티 교통 개발호재로는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등이 지나는 강서구 일원에 원종~화곡~홍대입구 간 광역철도를 신설하겠다는 계획이 발표되었으며 방화대교 조기 개통 계획 등이 알려지면서 교통 여건 개선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1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마곡 파인시티가 곧 홍보관을 Open한다고 합니다. (지하) 2층~(지상)16층 총 6개 동 8백7십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46제·곱미·터, 59제·곱미·터, 74제·곱미·터A, B 타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하·철 5호선 송정역 도보 2분 거리의 초 역/세권, 그리고 9호선 공항시장역 더블 역/세권으로 탄탄한 교통 입지를 자랑하는 마곡 파인시티는 올림픽대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용이하다는 좋은점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송정초, 공항중 등 마곡 파인시티 단지 반경 내에 초·중·고교가 9개가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대형백화점과 할인마트, 재래시장과 관공서 및 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등 명품 교육과 풍부한 인프라를 고르게 누리며 생활하실 수 있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마곡 파인시티 관련담당자는 강서구 공항동의 경우 아파트 보급율이 28.6%에 불과해 신규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고 운을 떼며 송정 파인시티 신규 공급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마곡지구 생활권 Premium 및 우수한 교육,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마곡의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리실 수 있는 송정역 파인시티 다양한 프리미엄급 개발호재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마곡·발산지구 일대의 풍성한 인프라를 모두 흡수할 수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편 송정 파인시티 마곡지구 대비 전세가 수준의 경제적인 공급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 마곡동에 마련될 마곡 파인시티 홍보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