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흥 장현지구 복합쇼핑몰 상가 시흥 플랑드르 풍부한 놀이공간과 체험 공간을 갖춘 신개념 쇼핑몰로 많은분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그 소식 시흥 플랑드르 홍보관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전반적인 사항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하신 부분은 대표번호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 디벨로퍼가 선보이는 차세대 상가 

― 스포츠·어드벤처 시설 영화관 등 

― 다양한 체험시설·쉼터 갖춘..

― 하루종일 즐기면서 Shopping

― 활성화 위해 시행사가 52% 직영

 

경기 시흥시 중심부에 조성 중인 시흥 장현지구 상가 복합쇼핑몰 시흥 플랑드르가 이달 중 분양된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디벨로퍼(부동산 개발회사)인 HMG가 장현지구 상업6Block 일원에 총 331개 점포 규모로 조성하는 복합 Shopping몰(지하) 3층~(지상) 7층이라고 합니다. 수도권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과 상가가 곧바로 연결되고 스트리트형 상가의 집객력과 Shopping몰형 상가의 안정성을 두루 갖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 가족 단위 체험 시설 한가득한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상가 

시흥 플랑드르는 디벨로퍼가 공급하는 보기 드문 복합Shopping몰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대형 산업시설은 신세계 등 유통 3사가 공급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의 상업시설은 국내 최대 규모 디벨로퍼인 HMG가 선보이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디벨로퍼답게 다른 복합 Shopping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앵커시설인 유동인구를 모으는 점포를 대거 갖춘다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의 (지하) 1층엔 기업형 슈퍼마켓인 SSM이 입점한다고 합니다. 아울렛 매장인 모다아울렛과 영화관 롯데시네마도 입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풀장을 포함한 가족 스포츠시설과 어드벤처시설 등 어린이용 체험공간, 옥상 야외 풋살장, 달리기 트랙장 등을 조성할 예정인 시흥 플랑드르 장현지구 상가 곳곳에는 주변 주민들 쉼터 역할을 할 공간을 마련해 유동인구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형 조형물을 갖춘 테마형 광장을 조성하고 동화를 테마로 한 정원과 옥외정원 등도 꾸밀 예정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이 시흥 플랑드르 상가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오래 머무를 수 있다고 합니다.






◆ 시흥능곡역과 직통 연결되는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상가

시흥 플랑드르는 경기 서남부권에서는 흔치 않은 대형 [상업시설]이라고 합니다. 플랑드르 상가가 들어서는 장현지구(293만8958제·곱미·터)의 계획인구가 4만8250명이어서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택·지지구보다 [상업시설] 비율이 적다고 합니다. 장현지구의 2.6% 규모인 7만7522제·곱미·터만 상업용지로 계획됐다고 합니다.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상가는 가까운 다른 택·지지구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가 자리한 장현지구 바로 옆 능곡지구는 5755가구 규모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차로 약 20분 거리 이내에는 총 20만 명 규모로 여러 택·지지구가 개발·(입주) 중이라고 합니다. 2만1541가구의 배곧신도시, 1만3174가구 은계지구, 1만2096가구 목감지구등이라고 합니다.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는 교통 여건이 좋아 주변 주민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 상가 (지하) 2층에 지·하·철 서해선 시흥능곡역과 직통 연결로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또한, 광역교통망도 넉넉하다고 합니다. 인근에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지나 서울과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월곶~판교구간인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각각 2023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라고 합니다.






◆ Shopping몰·스트리트형 상가 좋은점이 결합된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내부 설계에 공을 들인 시흥 플랑드르는 Shopping몰과 스트리트형 상가의 좋은점을 아울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대형 Shopping몰이면서 스트리트형 상가도 품고 있다고 합니다. 개방감과 집객력을 높이고 폭염·비 등 기상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상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의 (지하) 1층 곳곳에 개방형 천장과 널찍한 내부 광장을 들이고 광장 주변 길을 따라 스트리트형 상가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곳곳에 테마형 정원과 Terrace 등을 활용해 상가의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하) 2층엔 개방형 천장을 갖춘 선큰가든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건물 내·외관의 특화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를 꿰한 시흥 플랑드르는 역사적으로 유럽의 상권 중심 역할을 한 플랑드르 지역을 테마로 건물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등 세 나라 테마 거리도 배치한다고 합니다. 





◆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상가 프리미엄

주택 중심으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대책이 이어짐에 따라 투자자들은 상가 등 비교적 규제가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수도권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 건수는 12만206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시흥 플랑드르가 자리한 수도권 서남부에 자리한 경기도 시흥시는 서울과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도로나 전철 등의 대중교통시설이 개발되지 못해 낙후된 곳으로 평가 받아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작년 수원광명고·속도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고 2018년 6월 드디어 전철시대의 첫 개막을 알리는 소사-원시선이 개통되면서 교통시설에 대한 불편함이 해소 되면서 수도권 신흥 주거 벨트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가 입지한 시흥시는 (현재) 2012년 배곧신도시, 2013년 목감지구, 2015년 은계지구, 2017년 장현지구등의 대규모 택지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까지 관심을 가지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흥 플랑드르와 시흥시청이 위치해있는 장현지구는 소사-원시선과 신안산선 복선전철, 내년 착공예정인 월곶-판교선으로 경기도 서남부권 최초의 트리플 역세권 상가의 호재를 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배후 주거지역과 산업단지 등으로 장현지구의 확장과 발전이 예상되어 시흥 플랑드르의 미래 가치가 더욱 기대된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관련업계 전문가들은 앞으로 주택시장에 대한 추가 규제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개/발호/재가 풍부한 시흥 장현지구 플랑드르 상가를 주목하라고 말하고 싶다고 합니다. 특히 트리플 역/세권이 형성되는 시흥 플랑드르는 개/발호/재의 연속성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시/행/사가 [상업시설]의 약 52%를 직영 임대로 운영하면서 상권을 빠르게 활성화할 예정인 시흥 플랑드르 장현지구 상가 디벨로퍼 특유의 창의력을 가미해 기존 복합Shopping몰과는 차원이 다른 상품을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시흥 플랑드르 홍보관는 경기 광명시 일직동에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상담문의는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가지고 계시다면 대표번호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