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년 만에 만나는 목동의 신축상가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상사 임대에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집객효과 높은 목동 오목교역 (최고)의 상권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상가 !!

목동 한복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




서울 서남권의 명품 주거지역으로 부상한 양천구 목동 지역이 재건축 바람을 타고 더 큰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는 지난 1985년~88년 사이에 지어져 이미 재건축연한 30년이 넘는 단·지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부동산관계자들 사이에서는 강남에 이은 대규모 재건축시장이 목동에 들어설 것으로 크게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새 정부 들어서도 목동 재건축단·지의 거래는 꾸준히 이뤄지며 시세는 더욱 오르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신시가지 주변 주택가를 개발해 신규아파트 공급도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 새 아파트의 시세도 분/양가 대비 크게 올라 목동 지역의 가치 상승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목동에서 신규상가의 공급은 지난 10여 년간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상권은 활성화된 목동이지만 노후화된 상가들도 많은 편이어서 신규상가 오목교역 슬로우스퀘어 상가에 대한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와 같은 스트리트형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길을 따라 점포들이 일렬로 배열된 상권으로 대표적으로 가로수길, 경리단길 등이 꼽힌다고 합니다. 오목교 슬로우스퀘어 상가의 상권은 보행자의 동선을 중심으로 설계돼 접근성이 좋으며 가시성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목동 오목교역에 들어서는 슬로우스퀘어 역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상권이라고 합니다. 대로변 코너에 위치했으며 오목교역과 출입구가 연결돼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는 지하철역과 바로 이어지는 입지를 바탕으로 잠재적인 이동수요를 고정고객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오목교역 주변의 인프라도 오목교역 슬로우스퀘어의 가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목동의 핵심상권 중앙에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와 안정적인 기존 상권의 프리미엄을 목동 슬로우스퀘어 상가가 그대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이마트, SSG푸드마켓 등 대기업 유통업체들이 몰려 있으며, 목동신시가지 아파트와 주상복합단지 입주민, SBS, CBS, 방송회관, KT 등 인근 기업체 임직원 등 풍부한 고정수요도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상가가 모두 품고 있다고 합니다.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상가의 상권은 (지하)3층 ~ (지상)6층, 연면적 약 4000여 평 규모의 중대형으로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전/용률이 57.9%로 기존 프라자 상가(전/용률 약 45% 수준) 대비 10% 이상 높아 목동 상가 중 돋보이는 상품성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오목교역 슬로우스퀘어 지역을 대표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주차의 경우 방문자 편의를 위해 운전자가 직접 입출고할 수 있는 자주식 주차장이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오목교 슬로우스퀘어 목동 상가 (지하)1층은 오목교역사와 직접 연결되어 주변 먹자상권과 연계한 음식점과 주점, F&B 업종 등이 권장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상) 1~2층은 스트리트몰과 공중 브릿지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은행, 약국, 유학원, 카페, 베이커리 업종, (지상)3~6층은 병의원과 클리닉, 대형학원, 섹션오피스 등의 다양한 업종이 유치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신규상가 무풍지대에 들어서는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는 투자자들은 물론 임대희망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재개발 열풍이 이제 막 시작되는 목동의 지역가치 상승에 힘입어 목동 상가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라고 합니다. 





오목교역 목동 슬로우스퀘어 임대와 관련되어서는 홈페이지 문의전화나 위 대표번호를 이용하시면 더 상세한 자료 확인과 상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