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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계역 모비우스 힐스테이트 상가


 

 


우리나라 1기 신도시가 재생단계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도심을 중심으로
집 근처에서 모든것을 해결하루 수 있는
All-in-Vill 복합개발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는 것이 많은 전문가들이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심에 서 있는 곳 제1기 신도시
재새으로 시선을 끄는 이곳
범계역 상가/ 범계역 모비우스 힐스테이트

이미 발 빠르게 움직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서두르세요!

 

 

 


범계역 힐스테이트 모비우스 상가 핵심요약

- 기존 NC백화점 부지
- 4호선 범계역 바로 앞
- 바로 건너편 롯데백화점
- 하루 평균 유동인구 20만명
- 권리금 2-3억 / 보증금 1-2억에 월세 700-1500만원 (남들월급 3-4배)
- 주변 상가 20-25년전 공급, 노후 상가 대비 비교도 안되는 몰 형식의 신규 상가
- 자체 수요 622세대 / 1500여명
- 대한민국 100대 상권 중 28위
- 이용자수 대비 점포수가 적고, 더이상 확장될 상권이 없다. (대체상권 no)
- 유동인구보다 더 중요한 소비세력 10-20대 젊은 층부터 30-40대까지 유입
- 경기도 임대료 수준 1위 상권 (강남수준의 월세 받고있음)
- 주변에 공실없음

 

 

 

 

 

 

 

1기 신도시가 개발 30년에 다다르며 복합개발을 중심으로 한 도시 재생 움직임이 가시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life-sytle이 변하면서 범계역 모비우스 상가 같은 올인빌(All-in-Vill)현상이 나타나고 이에 따라 새로운 공간 수요가 생겨나면서 공간 효율 집약적인 복합개발 도시재생이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범계역 상가 모비우스 힐스테이트와 같은 올인빌(All-in-Vill)현상은 집 근처 동네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주거 트렌드라고 합니다. 역세권이나 좋은 학구주변의 학세권, 상업시설 주변의 몰세권등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입지 선호도가 강해지는 동시에, 집 근처에서 간편한 복장으로 편하게 먹고 놀고 쇼핑하고 차 마시는 편세권(24시간 편의점), 스세권(커피샵), 맥세권(패스트푸드점) 등 올인빌 입지 선호도 두드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부동산전문 연구단체 ULI(Urban Land Institute)가 출판한 미래도시를 예측한 ‘The city in 2050’ 책에서는 집 근처 15분 거리 이내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활동을 해결하는 시대가 올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공간 집약적인 복합개발은 뉴욕, 도쿄 등 전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도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각종 생활 문화 인프라가 집약된 도시로 몰려들면서 자연스럽게 입체적이고, 효율이 높은 도심 복합개발 방식을 택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범계역 상가/범계역 모비우스 입지한 곳은 우리나라 1기 신도시도 재생단계에 본격 접어들면서 도심을 중심으로 ‘올인빌’ 복합개발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는 “조성된 지 약 30년 가까이 되는 판교, 분당 등 1기 신도시들이 공간효율이 높은 복합개발로 재생되는 것은 당연한 추세라고 합니다. 교통, 생활 편의 시설이 인접한 곳을 중심으로 복합개발 속도는 앞으로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여러 편의시설이 모인 도심 공간에 대한 수요는 시간이 갈수록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전문 조사기관의 설문조사에서 주택 수요자들은 집 근처 선호 입지 가치에 대해 집값의 6~9% 정도 추가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범계 상가/범계역 힐스테이트 올해 10월 한국갤럽이 수도권 주택 소유주자 1013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한 인식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역세권 주택가격을 비역세권 주택 가격보다 평균 8.7% 더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대형마트, 백화점, 재래시장 등 선호 상업시설이 있는 주택 가격은 평균 6.3% 정도 더 지불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범계역 상가/범계역 모비우스 힐스테이트 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등 선호 입지요소가 겹쳐 ‘올인빌’이 가능한 도심가치는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노후화된 1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올인빌’ 복합 도시 개발이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곳이 범계역 힐스테이트 위치한 안양 평촌 신도시 범계역 NC백화점이라고 합니다. 범계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한 사업지에 백화점이 철거되고 주거와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개발로 범계역 힐스테이트 모비우스 단지가 들어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범계역 모비우스 제 1기 신도시 도심 복합개발의 신호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분당/일산/평촌/산본/중동 등 1기 신도시 아파트 노후화에 따라 ‘올인빌’ 트렌드에 새 아파트 선호가 겹치면서 복합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2016년 말 기준 준공 20년 이상 된 1기 신도시 아파트는 32만 가구로 전체의 60%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반면, 5년 미만인 신축 아파트는 총 2만 4949가구(5%)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노후화됐다고 합니다.

 

 

 

 


1989년부터 서울의 인구 밀집 해소 및 주택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조성된 1기 신도시는 대부분 주거지 확충을 목적으로 건설됐기 때문에 주거지와 상업지가 명확하게 구분돼 있다고 합니다. 범계역 힐스테이트 상대적으로 초역세권 복합주거 공간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고 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 범계역 상가 범계역 모비우스 1기 신도시 재생이 화두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1기 신도시들이 본격 재생단계에 들어서면서 주변 편의시설이 집중된 도심 복합공간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도심 공간이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1기 신도시의 본격적인 재건축 연한이 다가오면서 복합개발로 변화하기 시작하는 범계 상가, 범계역 힐스테이트 제1기 신도시 도심 공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