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교를 손쉽게 걸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

광교 상현 솔하임 !

강남역을 30여분에 통과하는 상현역세권 소형아파트

광교 상현 솔하임 !


신분당선 1정거장으로 광교와 성복의 프리미엄 생활권

광교호수공원과 정암수목공원등

쾌적한 프리미엄 주거환경

광교 상현 솔하임 !


지식산업단지와 대학상권으로

풍부한 프리미엄 임대수요

광교 상현동 솔하임 !


광역GTX-A용인역과 120만평 용인플랫폼CITY

미니멀LIFE 실현을 위한 특화설계

미래가치 풍성한 광교 상현 솔하임의 프리미엄 가치





강남과 판교 여기에 광교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신분당선 광교 상현역 프리미엄을 모두 품고 있는 광교 상현 솔하임 아파트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곳에서는 전반적인 부분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특급 교통 이용이 편리한 광교 상현 솔하임에 입주한다면 신분당선 상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용인서울, 영동, 경부고속도로, 광역교통망으로 수도권 및 인근도시로의 진출입이 수월하다고 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광교 상현 솔하임은 경기대학교와 아주대학교 대학생들과 광교테크노밸리, 상현지식산업센터 등의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어렵지 않게 흡수할수 있어 임대걱정 없다고 합니다.





완벽한 중심 생활이 가능한 광교 상현역 솔하임에서는 대형할인마트와 백화점, 호수공원등 생활편의시설은 기본이며 광교신도시 MCE복합단지와 성복역 롯데몰 프리미엄까지 가까이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탁월한 미래가치로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광교 상현 솔하임은 GTX-A노선 용인역(현 구성역)착공 예정으로 강남과 보다 쾌속으로 연결되며, 120만평 경제플렛폼시티 개발 수혜까지 이 모두를 상현동 솔하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을 떠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통계조사에 따르면 서울을 떠나 타지역으로 이동하는 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동 지역을 살펴보면 경기도로의 이동이 1위이며 그 다음이 인천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서울이 생활권이지만, 서울을 떠나 경기도나 인천으로 주거지를 이동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많아지면서 이른바 탈서울, 서울exodus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서울을 떠나 주거지를 옮기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일까 살펴보면 단연, 서울 높은 주택가격과 전세가격 바로 주거비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라는 것이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서울 인근 지역의 주거 편의성이 향상됨과 수도권 광역교통망확충으로 인한 접근성 좋은 교통여건이 탈서울의 큰 부분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서울과 인근 수도권의 교통 편의성이 커지고 늘어나면서 수도권에서도 투자가치가 높은 아파트는 어떤 곳이 있을까 싶은 가운데 서울 송파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추격하는 경기도 판교를 비롯 광교의 주택가격도 깡충 뛰어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광교신도시 중에서도 지난 8월을 기준으로 광교 상현 솔하임이 자리하고 있는 상현동과 이의동, 원천동 순으로 아파트 가격이 높다고 합니다.






경기도 중에서도 광교 상현 솔하임의 용인은 부동산시장에서 버블세븐시절의 위상을 되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용인 아파트 매매가격은 올해 들어 지난달 26일까지 구준히 올랐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서울의 아파트값 상승률에 근접한 수치라고 합니다. 서울은 최근 3주 연속 아파트값이 떨어졌지만, 상현역 솔하인의 용인은 수도권 평균치의 열배에 가까운 상승 폭을 보였다고 합니다.






용인이 관심의 초점으로 떠오른 시기는 20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합니다. 당시 정부는 광교 상현 솔하임 이 위치한 용인을 비롯해 강남/서초/송파/양천/분당/평촌등 7개 지역을 일컬어 버블 세븐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부동산에 거품이 끼었다는 비판 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이 곳이 시장 흐름을 주도했다는 의미도 담겼다고 합니다.






위에 언급한 버블세븐은 10여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주택시장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광교 상현 솔하임이 자리한 용인만 미분양의 무덤이라는 바람직하지 않은 애칭과 함께 천대받아 온것도 사실이라고 합니다. 사실 상현역 솔하임의 용인은 아파트 공급이 집중되면서 과잉공급과 미분양 문제로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주택시장의 중심지에서 멀리 떨어진 가장자리로 밀려났었던 광교 상현 솔하임의 용인은 강남·분당과 가까운 입지적 특성을 토대로 재기의 시간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 강남과 분당의 주택가격이 기하급수즉으로 치솟은 것이 용인 상현역 솔하임의 기회로 다가왔다고 합니다. 용인은 저평가 지역이라는 인식이 형성되면서 광교 솔하임을 비롯 주택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용인에서도 광교 상현솔하임 행정구역인 수지구는 서울 주택가격의 상슬가격을 이미 훨쩍 넘어섰다고 합니다. 수지구를 비롯하여 기흥구도 홀해 apt가격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상현동 솔하임 외에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에는 광교상록자이가 자리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 59.902㎡가 6억6천7백만원에 거래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서울의 비슷한 전용면적의 가격과 비교하여도 전혀 뒤덜어지지 않은 수준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광교 상현 솔하임이 자리한 용인의 apt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데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벗어난 지역이라는 것이 큰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8ㆍ27 부동산 종합대책을 정부가 발표하면서 구리/안양동안구/광교택지개발지구 등을 규제 대상인 조정대상지역에 추가했다고 합니다. 이에반해 용인 기흥구는 집중 모니터링 지역으로 설정됐다고 합니다. 이는 지금바로는 규제 지역으로 묶지 않고 주택값/거래상황/청약상황 등을 살펴본 후 결정하겠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관련 업계 전문가에 다르면 비규제 지역인 광교 상현 솔하임이 자리한 용인은 규제라고 할 수 있는 전메제한이 굉장히 짧으며, 대출 또한 상대적으로 많은 비율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서울 중심지로의 출근과 퇴근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다보니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상현역 솔하임이 용인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