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와 함께하는 장기전세 사업 시프트로 지구단위를 완료하였으며 서울시에서 건축심의까지 받은 공신력있는 용마산 쌍용 파크힐 지역ㆍ주택ㆍ조합의 성공사례로 비춰질 것으로 예상되는 용마산역 쌍용아파트 파크힐의 입/주예/정은 2023년 10월 이며, Balcony 확장 무상, 중도금 무이자 등의 분양조건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5평 기준 4억5천8백부터 가능한 분양가, 자격조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에서 가능하십니다.




아파트 거래가 상당히 위축돼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 시행으로 아파트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더딘 것은 물론, 수요자들이 가격 방어를 위해 매물을 시장에 내놓지 않으면서 거래량이 급감했다고 합니다. 높은 거래 절벽이 주택 시장에 형성된 상태다.




실제 10년 전 세계 금융위기 시절과 비슷한 수준만큼 거래량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지난해 11월 기준 아파트 거래 건수는 1,771건으로 2008년 세계 금융위기 당시와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12월 역시 1,147건만이 거래 완료됐고, 올해 1월에는 단 349건만 거래됐다.





시장에서 매물을 찾기 어려워짐에 따라 무주택자들이 입는 피해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정부가 아파트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대출 규제를 강화한 것 역시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용마산 쌍용 파크힐이 자리한 서울 동북부 중심 지역인 중랑구 면목동이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면목동은 과거 생활기반시설이 낙후됐고, 개발이 더뎌 시장에서 저평가된 지역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연달아 발표된 개발 호재와 신규 단·지 개발로 가치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서울의 새로운 명품주거타운으로 급부상 중이라고 합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용마산 쌍용 파크힐 외에도 면목동 소재 신규 아파트들이 높은 청약 경쟁률 속 성공적인 분/양 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면목동 1405번지에 조성되는 ‘용마산역 쌍용예가 더 클라우드’는 청약 1순위 모집(총 75가구 모집)에 총 1,686명이 신청, (평균) 22.48대1의 높은 경쟁률 속 전 주택 유형이 빠르게 마감됐다. 면목3구역 재건축 사업으로 건립되는 사가정 센트럴아이파크’도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접수에서 특별공급 제외 866가구 모집에 총 3,889명이 몰려 (평균) 4.49대 1, (최고) 13.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용마산 파크힐 타 지역 대비 분양가가 합리적이며, 평면 구성에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것도 면목동 단·지들의 성공 분/양을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분양 중인 용마산 쌍용 파크힐 아파트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고 합니다. 면목동 단·지의 성공신화를 이을 것이라는 평도 나온다. 우수한 정주 여건과 풍부한 개발 호재를 품은 단·지로, 내 집 마련을 예정 중이라면 이 단·지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용마산 쌍용 파크힐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3개동, 총 414세대(예정, Shift 155세대 포함) 규모로 면목동 371-134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요자 사이에 인기가 좋은 59제·곱미·터, 84제·곱미·터 등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1~2인 가구 등 소규모 가구의 주거에 적합한 34제·곱미·터, 40제·곱미·터, 49제·곱미·터 등 소형 특화 평면이 함께 공급된다고 합니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누릴 수 있어 호평 된다고 합니다.







도보 1분 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 용마산 쌍용 파크힐, 직선거리 50m 이내에 7호선 용마산역이 있다고 합니다. 서울과 경기권 일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5호선과 경의중앙선, 경춘선 환승도 편리해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동부간선도로와 천호대로 등 광역 교통망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차량 이용 환경도 훌륭하다고 합니다.





학세권 아파트로도 높은 가치가 평가되는 용마산역 쌍용아파트 용마산 파크힐 ! 도보권 내 중곡초, 면남초, 용마중이 조성돼있으며, 명문고인 대원외고와 대원여고도 가까워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희대, 외국어대, 시립대 등 대학교 시설도 밀집돼 지역 내 면학 분위기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중랑구에 이미 조성된 홈플러스, 코스트코, 경희대학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용마산 쌍용 파크힐은 숲세권 단·지로도 높은 관심을 받는다고 합니다. 중랑천과 아차산, 용마폭포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고 합니다. 녹지 공간이 풍부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고 합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와 중랑 코엑스(가칭) 조성 사업 등 지역 내 예정된 개발 호재가 풍성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부간선도로를 8차선으로 넓히는 동시에 고속화도로와 간선도로를 이원화 및 (지하)화하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은 지역의 최대 개발 사업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용마산 파크힐 향후 지역의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용마산 쌍용 파크힐 [KTX]경강선(서울~강릉) 개통을 계기로 진행이 결정된 중랑 코엑스(가칭) 조성은 상봉과 망우역 일원을 Shopping문화복합역사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도시미관개선과 인프라 확충 등이 진행되면서 일대의 주거 가치와 지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한편, 용마산 쌍용 파크힐 홍보관은 중랑구 상봉동 126-42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