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가 자리한 일산 식사지구는 탄탄한 생활인프라와 명문학군을 갖추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일산의 부촌으로 곧 들어설 서울-문산고속도로, 경의중앙선, 지철 3호선 등 교통인프라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GTX A노선 착공 확정과 신분당선 연장소식 등 각종 호재들로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약 2천여 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가 1~3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하고 마지막 4차 특별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고 합니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단지는 올해 초 일산동구 식사2지구에서 계약 시작 나흘 만에 완판으로 화제가 된 일산 자이 2차 아파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대형건설사인 두산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35층 29개동 약 2천여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되며 금번 공급되는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는 이번이 4차모집으로 5단·지 560세대 잔여세대로 중대형 면적이 대부분인 일산에서 전용면적 59제곱미터, 74제곱미터, 84제·곱미·터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희소성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가 들어서는 일산은 1조6천억원 신규투자로 인한 1,900여개의 기업유치로 약 1만 8천여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는 경기북부 일산 테크노밸리 부지확정- 18년 착공, 20년 기업(입주), 인근의 파주 LG디스플레이 10조 규모 OLED 공장투자로 100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직, 간접적 고용유발효과, 인구유입으로 인한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 4차는 전 세대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4-bay, 5-bay구조로 주거 쾌적성이 높고 타입 별로 넓은 드레스room과 펜트리, Terrace 등 차별화된 특화공간 부여로 선택의 폭이 넓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 4차의 전용면적 59제·곱미·터는 넓은 펜트리, 안방 드레스room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여 동일 면적보다 쾌적하며 74제·곱미·터는 소형 면적임에도 큰 보조주방이 들어가고 안방은 이중 양 사이드에 창이 배치되어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특히 84제·곱미·터A형은 한 지붕 2가구 형태로 수익형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84제·곱미·터B형은 Terrace 공간이 있어 평면이 우수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의 교통여건으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고양IC)로 바로 연결되는 고양대로와 자유로(장항IC)도 근접하고 기존 3호선 백석역과 경의중앙선 이용은 물론 GTX A노선(일산~삼성구간 37.4km) 착공이 확정되면서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13분, 삼성역까지 17분 등 도심까지 약 2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고 합니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는 도보 가능한 은행초, 풍동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와 인근 고양국제고 등의 학군이 조성되어 있으며 학원가 역시 밀집되어있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국대 일산병원 사거리 바로 앞으로 대형마트, 도서관, 국립암센터, 킨텍스, 한류월드 등 다양한 생활infra를 도보거리로 누릴 수 있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 통장이 필요치 않으며 서울, 경기, 인천에 6개월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 가능)이면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제곱미터이하의 주택 1채 소유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계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편,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는 4차 특별 조합원에 한해 입주 시까지 중도금 무이자를 지원하며, 식사동 두산위브 더플러스 홍보관에서 선착순 로얄동호 지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