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원 현대썬앤빌 더 스퀘어 오피스텔 & 상가 문의처

 

 

 

 


창원 중앙역세권 최대 규모 상업시설
창원 현대썬앤빌 상가 및 오피스텔
하루 유동인구 5만명을 흡수
창원 오피스텔/ 창원 상가 분양
현대썬앤빌 창원 더 스퀘어


창원국립대학교 학세권과 창원중앙역세권
까지 품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창원 현대썬앤빌 오피스텔
입주예정일은 2019년 9월입니다.

 

 

 

 

 
일반적인 소형 상가 보다 대규모 스트리트 상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음식점이나 미용실, 편의점 등 일반적인 단독 상가는 지역의 배후 수요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하지만 규모가 큰 쇼핑몰이나 창원 현대썬앤빌 더 스퀘어와 같은 대형 스트리트몰은 문화, 놀이공간으로 인식돼 타지에서도 유입되는 고객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공연, 문화시설, 식당, 의류 판매시설 등이 대거 몰려 있는 스트리트몰은 단독 상가에 비해 수익성이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관련업계 전문가는 창원 현대썬앤빌 스트리트형 상가는 기존의 일반 단독 상가와 달리 저층 상가들이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하나의 거리로 조성돼 입점해 있는 형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현대썬앤빌 창원 오피스텔 & 상가 탁월한 가시성과 화려한 외관, 효율적인 쇼핑 동선을 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어서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에서도 찾아올 만큼 랜드마크 장소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창원 현대썬앤빌 한 예로 실제로 판교 신도시에 위치한 아브뉴프랑은 이국적인 외관과 거리 조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고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의 총 2백2십7개 점포로 구성된 광교 월드스퀘어는 별빛road, 가로수road, 음악분수road, 사잇road 등 5개 thema거리로 조성해 쇼핑과 문화, 재미가 공존하는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로 활성화 되고 있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허허벌판이었던 창원 KTX 중앙역 인근이 신도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통 7년을 앞둔 창원중앙역은 연간 약 176만명, 일평균 약 4,800명이 이용하는 곳으로 현재 마산역과 창원역을 제치고 창원시 내 승하차 승객 수 1위를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2014년 철도통계연보에 따르면 창원중앙역 승하차 인원은 연간 1,760,801명, 마산역 1,131,189명, 창원역 716,038명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창원KTX중앙역으로 인한 주차난과 정체 등을 해소하고 상업 및 업무 시설 등의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된 창원중앙역세권개발사업 또한 내년 완료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병원급 한양대 한마음병원 건립, 상가와 오피스텔 건립이 내년까지 잇따를 전망이어서 이 일대 개발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고 합니다.


창원중앙역세권개발사업은 창원시 창원중앙역 일대를 중심으로 한 역세권개발사업으로 사업면적은 293,596.4㎡이며, 사업기간은 2011. 11. 09 ~ 2018. 06. 30, 총 사업비는 1,301억원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창원중앙역세권 개발구역 내 최대 규모 상업시설로 들어서는 창원 현대썬앤빌이 닻을 올렸다고 합니다. 창원 오피스텔 현대썬앤빌 창원 더 스퀘어는 ㈜행복한도시 고현수 대표를 비롯해 아시아신탁, 현대BS&C/ 포스코ICT임직원/중개업소관계자/실수요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열었다고 합니다.

 

 

 


창원 현대썬앤빌의 시공을 맡은 현대BS&C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최근 주택시장이 8·2 부동산대책 이후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창원 상가를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분위기라며 창원 현대썬앤빌 더스퀘어는 창원 역세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상업시설이라고 합니다. 특히 입지와 배후수요가 우수해 사업 성공요건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창원 오피스텔/창원 상가, 창원 현대썬앤빌 더 스퀘어 입니다.

 

 

 

 
현대썬앤빌 창원 더스퀘어 (지하) 4층부터 (지상) 8층, 8개 동, 전/용면/적 23.07제곱미터부터 43.73제곱미터 오피스텔 718실 규모라고 합니다. 상업시설 176실이 1층과 2층을 중심으로 스트리트몰 창원 상가로 구성돼 있다고 합니다. 창원에서 처음 선보이는 총 3개의 광장과 170m 직진형 스트리트 몰, 싱글족/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에 인기 높은 초소형 창원 오피스텔로 개발구간 내 상업시설 중 가장 넓은 주차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기존의 쇼핑몰과 달리 8개 동별 테마를 살린 건물과 차별화된 매장 컨텐츠를 구성할 계획인 창원 현대썬앤빌 더 스퀘어 라고 합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쇼핑몰과 아울렛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및 휴게공간을 더해 주거공간까지 제공하는 신개념 스트리트몰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창원 상남동과 KTX 역세권 접점에 자리하고 있는 창원 현대썬앤빌 더스퀘어 인근으로 관공서과 체육시설등이 밀집해 있으며 창원 시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는 장점과 하루 유동인구 5만여 명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2020년 개통할 예정으로 창원 썬앤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창원 오피스텔&창원상가로 평가 받는다고 합니다.

 

 

 

 


창원 현대썬앤빌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의창구 용동에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번호를 통한 상세 위치 안내 문자서비스 받으실 수 있으며 로얄층 선점 관련 상담및 문의도 가능 하십니다.

 

 

 

 


기타 창원 현대썬앤빌 더스퀘어 관련 소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중견 건축시행사인 ㈜행복한도시(대표 고현수)는 각계 기업과 단체들로부터 전달받은 사랑의 쌀 2,000kg(20kg 100포)를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쌀은 지난 7일 현대썬앤빌창원 더스퀘어 모델하우스 개관식 때 모았다. 고현수 대표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축하화환을 보낼 기업 또는 단체가 있다면 일반 화환대신 쌀 화환을 보내줄 것을 요청했다.

 
이 과정을 통해 총 2000kg의 쌀이 모였고 ㈜행복한도시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창원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게 됐다. ㈜행복한도시는 지난 5월 20일에도 다문화가족자녀 후원금으로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 승해경 센터장에게 수익금 1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행복한도시 고현수 대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축하화환을 받게 되는 행사에서 가능하면 쌀 화환을 받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