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동일스위트 분양가 및 공급내역





주택시장에 ‘다(多)세권’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다세권이란 역/세권(지·하·철역 인근), 학세권(학교 인근), 숲세권(숲이나 공원 인근) 등을 모두 포함한 신조어로 교통, 편의시설, 교육, 환경 등 입지적 좋은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김포 동일스위트 같은 주거지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김포 동일스위트 아파트처럼 다세권 단·지는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집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중시하는 성향이 강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등의 라이프 트렌드도 생활만족도를 높여주는 다세권 단·지의 인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김포 동일스위트 아파트와 같은 다세권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월 대구광역시에 분양한 e편한세상 남산의 경우 1순위 청약 경쟁률이 무려 346.51대 1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 학세권, Shopping 인프라를 갖춘 다세권 입지가 좋은점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에는 하나의 뚜렷한 강점만 있어도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교통, 교육, 주거 쾌적성 등을 고루 갖춘 김포 동일스위트 다세권 단지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세권 단지의 경우 청약경쟁률이 높고 분양권 가격도 치솟고 있는데 당분간 이 같은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택시장의 분위기 속에 역세권과 숲세권 여기에 학세권의 입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보녀 현재 [선착순]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김포 한강신도시에는 다양한 개발 호재에 힘입어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등의 아파트들이 분양중이라고 합니다. 김포 한강신도시 마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김포 동일스위트는 마산역 도보로 이동가능한 5분 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가 무엇보다 눈길을 끈다고 합니다.








이유인 즉,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환승을 이용하면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서울 주요 도심을 잇는 M버스 운행과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김포IC, 대곶IC 진입이 쉬운 것도 김포 동일스위트 아파트의 입지적인 좋은점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향후 한강신도시에서 마곡을 잇는 계획 3축도로가 완공되면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주거생활에 빠질 수 없는 쾌적성도 놓치지 않은 김포 동일스위트 수목원, 메타세콰이어숲, 파크볼장, 조깅트랙 등을 갖춘 은여울공원이 단지와 마주하고 있고, 가현산과 맞닿아 있어 진정한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주거지 선택에 있어 빠질 수 없는 학군 또한 은여울중·학·교가 단·지 옆에 있으며, 2019년 3월에는 김포 도곡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포 동일스위트 아파트는 1, 2단·지 총 1732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들어선다고 합니다. 전/용면/적은 84제·곱미·터 단일평형으로 A,B,C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이 높고 개방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비율의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어 주거의 쾌적성을 높였다고 평가받는 김포 동일스위트 [FITNESS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맘스카페, 키즈플레이존 등 COMMUNITY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착순] 분양을 시작하면서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계약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김포 동일스위트 뛰어난 교통 인프라가 알려지면서 그 동안 김포의 교통 편의에 아쉬움이 있었던 분들도 [견본주택]을 많이 찾아주고 계신다고 합니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로 (입주) 전 김포도시철도 개통과 도곡초등학교 개교가 계획돼 있어 3040세대의 계약이 그 어느때 보다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김포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 방문전 사전예약 찾아주시면 보다 빠르고 원활한 상담안내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