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제역] 평택 누구나집 임대아파트 오시는길☜




 

평택 지제역 일대에 공급되는 신개념 기업형 임대아파트 평택 누구나집 평택지역 최초로 조성하는 기업형임대주택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평택 누구나집 임대아파트는 민간기업이 주도하는 일반 임대주택과는 다르게 정부의 저금리 주택도시기금 민간임대주택 건설자금 등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임대료 부담을 낮출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평택 모산영신지구의 황금입지인 지제역세권 일원에 자리하게 될 평택 누구나집 임대아파트 (지하) 2층부터 (지상)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제·곱미·터 A·B형 532세대, 74제·곱미·터 300세대 84제·곱미·터 A·B형 664세대 등 총 1,496세대가 공급된다고 합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 84제·곱미·터 B형의 경우 세대분리형으로 설계돼 한 집에 두 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구조로 부모와 독립한 자녀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임대와 임차 모두 가능한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 (입주) 후 8년간 이사에 대한 부담 없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인 가능하며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및 재산세, 등록세가 없다고 합니다. (입주) 후 8년 후 일반아파트로 분양 및 매매 전환이 가능한 평택 누구나집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많은 부동산 관계자들이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택 누구나집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 임대아파트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는 혼잡할 수 있어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약 방문자에 한해서는 남다른 특별함도 함께 하신다고 하네요.






주택 위주의 규제 정책에 생활숙박시설, 기업형 임대아파트 등 청약통장 없는 틈새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8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주택공급규칙 개편안 시행 이후 아파트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투기과열지구와 청약조정대상 지역에서 1순위 자격이 주어지려면 청약통장 가입 기간과 납입횟수가 각각 2년 이상, 24회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전까지는 수도권이 가입 기간 1년, 납입 횟수 12차례, 지방은 가입 기간 6개월, 납입 횟수 6차례면 청약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주택담보대출도 심사가 강화되고 대출가능 한도는 줄었다고 합니다. 현재 정부가 제공하고 있는 디딤돌 대출은 주택가격 5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금자리론 역시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일 때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1월부터 금융회사에 대한 중도금 대출 보증한도는 기존 6억원에서 5억원(수도권·광역시·세종)으로 낮아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지난 3월부터 시중은행에서 적용하기 시작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은 오는 7월 23일부터 신협과 농협 등 상호금융권에도 확대 도입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주택업계 전문가는 아파트 청약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대출 규제까지 시행되면서 가점이 낮고, 현금 보유액이 적은 신혼부부 등 20~30대의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평택 누구나집 평형평 상세 아이소 참조 하세요>



또한, 이러한것이 생활숙박시설, 민간임대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평택 누구나집 등 이른 바 틈새상품이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이유라고 말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