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서동] 경서2지구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안내처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확정 수혜지역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마지막 800만원대
공급가격으로 주목 받고 있어
그 소식 함께하고자 합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2지역-경서동272일대에 들어서는 북청라 건영아모리움은 지하 2층~지상 20층으로 실수요자가 많은 전용면적 59㎡ 총 431세대를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서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경서 건영 아모리움 창립총회 후 금년 12월 18일 설립허가를 위한 인천 서구청에 접수했다고 합니다. 또한 인천시는 10월 10일 인천 서구 경서2지역-경서동272일원 개발계획(변경) 및 실시계획변경안을 최종승인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인허가과정인 경관심의와 도시심의 통과를 바탕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한 경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뛰어난 특화설계로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발코니 확장 설계로 주거만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발코니 확장을 통하여 실사용 면적이 30평대 아파트처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세대 25평형 전용 59㎡A 타입은 4Bay 설계 위주로 도입, 채광과 통풍효과를 높였다고 합니다. 이미 마감된 경서동 건영아모리움의 전용 59㎡C~D타입 일부 최고층에는복층테라스 설계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이 뿐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 국제 CC골프장 조망권과 주위 막힘없는조망권으로 인해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단지 바로 옆 경서초등학교가 있어서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또한 주변 청라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더불어 청라에 규모만 16만 5000㎡에 달하는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스타필드청라)도 오픈 예정이여서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북청라 건영아모리움에서는 청라국제도시의 다양한문화,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교통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청라IC를 통해 인천공항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를 통해 강남과 서울로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청라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 밖에 소요되지 않고 9호선인 검암역에서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인근에 있는 인천 2호선 아시아드경기장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북청라 건영아모리움의 분양관계자는 대형 개발호재와 뛰어난 미래가치가 있음에도 평당 800만원대의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경서동 및 청라 국제도시의 평균 매매가가 평당 1,100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어 가격 부담을 느끼는 실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있으며 시세 차익도 기대된다고 합니다.

 

 

 

 

 

또한 청라국제도시 생활권으로 뛰어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청라국제도시에는 향후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고 사업진행속도가 빨라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경서동 건영아모리움 높은 기대 가치를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천 서구 경서2지구 북청라 건영아모리움은 지역 내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편,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주택홍보관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에 위치하며 방문예약 및

로얄동호수 선점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1년 착공을 목표로하는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경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북청라 건영아모리움에 대한 다양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인천> 7호선 청라 연장, 타당성 조사 '통과'...2021년 착공 '목표'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사업이 사실상 확정됐다고 합니다.
인천시는 2021년에 착공해 2026년까지는 개통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고 합니다.


7호선 청라 연장 사업에 대한 중앙정부의 예산 지원이 사실상 확정됐다고 합니다. 총 사업비 1조 3,045억 원 중 인천시가 5,210억 원 정도, 40%를 부담하고 나머지 7,800억 원 정도는 중앙정부가 부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북청라 건영아모리움 관할인 인천시는 현재 2028년으로 되어있는 개통 시기를 2026년까지 2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다른 과제가 눈앞에 놓여 있습니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불가피하게 늦출 수밖에 없었던 개통시기를 앞당기는 일입니다. 2026년 안으로 반드시 복원하겠습니다. 노선은 석남역에서 가정지구를 지나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약 10km에 6개 정거장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사 중인 석남역은 2020년 개통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청라 연장선을 2021년에 착공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최강환 / 인천시청 교통국장]
석남동은 2020년까지 준공될 예정입니다. 2020년 준공 이후에 추가될 정거장 수가 6개 인천시는 새해에 보다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개통 시기를 단축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사업성 검토 과정에 가장 큰 문제였던 청라 국제 업무지구의 개발 속도가 사업기간 단축의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